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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가입을 하시기 전에 아래 이용 약관을 반드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약관
“365매니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넥스티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 비즈메시지 서비스 및/또는 문자메시지 서비스인 365매니저(www.365manager.co.kr, 이하 “365매니저”)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365매니저 : “회사”의 서비스명으로 이용자가 전송하고자 하는 내용 및 정보를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 이용하여 전송하는 서비스로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송 및 학원관리 서비스를 통칭한다.
② 알림톡 : “카카오톡” API를 이용하여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관련 한국인터넷진흥원 가이드상 ‘광고성 정보의 예외’ 중 이용자의 보호 차원에서 적합하다고 해당되는 메시지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 및 기타 부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③ 친구톡 : “카카오톡” API를 이용하여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고객” 중 친구로 등록된 고객의 “카카오톡”에 메시지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 및 기타 부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④ 문자메시지 : 이동전화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90Byte 이하의 단문메시지(SMS), 한글 1,000자 이하의 장문메시지(LMS), 2,000Byte 이하의 장문메시지, 이미지 멀티미디어 메시지(MMS)를 전송해주는 서비스 및 기타 부가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한다.
⑤ 이용자 : “회사”와 “365매니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한다.
⑥ 아이디(ID) : "이용자“의 식별과 “365매니저“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⑦ 비밀번호 : “이용자”가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⑧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365매니저” 이용을 신청하는 것을 말한다.
⑨ 이용계약 : “365매니저”을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체결되는 계약을 말한다.
⑩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이용자의 “365매니저” 이용을 보류하는 것을 말한다.
⑪ 해지 : “회사”와 “이용자” 간 체결되어 있는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한다.
⑫ 선불충전 : “회사”가 “이용자”에게 유료로 제공하는 “365매니저”을 이용하기 위하여 사용 예상량만큼 “회사”가 정한 결재수단(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을 이용하여 선불결재를 하는 것을 말한다.
⑬ 고객 : “이용자”와 상거래 관계에 있거나, “이용자”로부터 정보를 제공받기로 동의한 “이용자”의 고객을 말한다.
⑭ 정보 : “이용자”가 “고객”과 상거래를 함에 있어 “고객”이 인지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는 재화, 용역에 대한 정보 및 상거래 진행 과정과 관련된 정보로서 홍보성 정보를 포함하지 않은 것을 말한다. 이는 “365매니저” 중 알림톡서비스 또는 단문메시지(SMS)로 발송이 가능하다.
⑮ 카카오톡 : 주식회사 카카오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채팅 메신저이다.
⑯ 캐시 : “365매니저”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화폐이다.
⑰ 템플릿 : “365매니저” 발송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문구를 일정한 작성 규칙에 따라 고정적인 표현 영역과 가변적인 표현 영역을 구분하여 표시한 것이다.
⑱ 광고 :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 또는 옐로아이디로 친구를 맺은 “고객”에게 홍보/광고 정보를 발송하는 것을 말하며, 이는 “비즈메시지” 중 친구톡서비스로 발송이 가능하다.
⑲ 전송자격 인증제 : 전송자격인증제란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제14호나목의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역무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경우 사전에 문자중계사 또는 인증업무를 위탁받은 운영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일정기간 서비스내 공지사항,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 까지로 규정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365매니저”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의 가입신청자인 경우
⑤ 가입신청자가 “365매니저”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365매니저”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⑥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⑦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⑧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365매니저”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17조[계약해지] 제2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365매니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가입신청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365매니저”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365매니저”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8.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른 전송자격 인증을 받지 않거나, 인증이 취소된 사업자와는 거래를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365매니저”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 접속하여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등록된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365매니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365매니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365매니저”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365매니저” 제공목적에 맞는 “365매니저”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5. 회사는 스팸메세지 수신거부 처리 등 스팸메세지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를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365매니저”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ㆍ발신번호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ㆍ운영 합니다.
10. 회사는 이용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 템플릿등록을 거친 후 “365매니저”를 제공합니다.
11. 이용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에 대하여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라 인증이 취소된 사실을 전달받은 경우 문자재판사업자의 서비스 정지,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③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⑪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⑫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365매니저”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365매니저”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365매니저”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⑬ “365매니저”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⑭ 제3자에게 임의로 “365매니저”를 임대하는 행위
⑮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365매니저” 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 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365매니저”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단의 “365매니저” 서비스 차단 후 지체 없이 당해 차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6. 본 조 제 5항의 경우, 회사는 차단된 “365매니저” 서비스에 관한 자료(변작된 발신번호, 차단시각, 전송자명 등)를 1년간 보관, 관리하고 이를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365매니저”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8. 이용 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는 전송자격 인증을 받고 운영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동의의 철회]
회사는 이용자가 “365매니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3 조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365매니저”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 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365매니저”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365매니저”을 제공합니다.
① “알림톡” 대량발송 서비스
② “친구톡” 대량발송 서비스
③ “문자메시지” 대량발송 서비스
④ “알림톡” 및 “친구톡” 발송 실패시 “문자메시지” 대체 발송서비스
⑤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365매니저”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365매니저”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365매니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365매니저”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365매니저” 서비스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5 조 [“365매니저”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365매니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365매니저”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365매니저”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365매니저”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365매니저” 이용의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365매니저”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365매니저”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세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365매니저” 서비스 이용정지 시 “365매니저” 내의 선불충전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365매니저”의 이용을 정지 및 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①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②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365매니저”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메세지로 신고하는 경우
④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365매니저”가 스팸메세지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⑤ 이용자가 제11조[이용자의 의무] 제5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⑥ 미래창조과학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365매니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365매니저”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아이디로 분류하고 “365매니저”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휴면아이디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으로 휴면아이디로 분류된다는 사실, 일시 및 개인정보 항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휴면아이디로 분류 시 개인정보는 “365매니저”에서 이용중인 개인정보와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보관되는 정보는 보관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관련 업무 담당자만 열람할 수 있도록 접근을 제한 합니다.
6. 이용자는 휴면아이디 보관기간 내에 로그인을 통해 휴면아이디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365매니저”의 일일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발신번호 등록, 관리, 부정가입 방지 등에 대한 사업자, 이용자의 의무 및 기타 이용자 고지]
1. 사업자는 회원가입시 꼭 본인인증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받습니다.
2. 2015년 4월 16부터 전기통신사업부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가입자 임의로 본인의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음성정화 발싱 및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3. 문자메시지 전송을 할 경우는 회신번호(발신번호) 를 등록 후 사용하도록 조치합니다.
① 휴대폰 번호는 SMS 인증
② 유선전화는 ARS 인증
③ 대표번호 및 유선전화는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인증
4. 이용자는 위 1항, 2항, 3항을 거치지 않은 경우는 회원가입 및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5. 발신번호 변작방지와 관련한 조치 내역, 책임 및 한계
① 자사는 회원 대상으로 사기목적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인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 본인전화번호와 발신전화번호 비교 확인 시스템 구축
- 본인의 전화번호만 등록하여 이용하는 기능
- 발신 문자의 경우 [Web발신] 문구 표시
② 자사는 전화번호 변작을 통한 사기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법규를 준수하고, 회원이 법을 위반시에 관련 법에 따라 조치합니다.
③ 회원은 전기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변호변작이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가입자의 통신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지]
1.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365매니저” 해당화면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회사의 “365매니저”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365매니저”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③ 방송통신위원회ㆍ한국인터넷진흥원ㆍ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제11조[이용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제16조[“365매니저”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⑥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3. 회사는 휴면아이디가 휴면상태로 2년 이상 지속될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잔액의 상사소멸시효가 휴면상태로 2년이 지난 시점에 완성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잔액의 상사소멸시효가 완성된 후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 또는 회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5. “365매니저” 서비스의 양도, 서비스 종료(폐업) 등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최소 7일 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및 통보합니다.
제 19 조 [“365매니저” 발송량 제한]
회사는 이용자의 아이디 당 “365매니저”의 1일 전송량을 500통 이내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회사와 사전 협의를 한 경우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예외를 둘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365매니저” 서비스 별로 이용자가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가 “365매니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365매니저”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365매니저” 서비스 내에 한하여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365매니저”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2 조 [요금 등의 계산]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이용료 안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2. 요금 등은 “365매니저” 서비스 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불충전을 기본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회사와 별도 계약을 통하여 후불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정기결제의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365매니저 서비스 이용비용의 정기 결제를 제공합니다.
2. 이용자가 정기결제를 신청하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의 실제 이용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3. 이용자는 언제든지 구입내역 화면에서 정기결제 정보를 조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정기결제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입니다. 정기결제 해지 시 이용자는 정기 결제일로부터 1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결제정보의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등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이 지난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6. 이용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 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1. 이용자가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2. 후불제에 한하여 회사는 2개월 이상 요금이 연체된 이용자를 신용기관에 신용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1.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26 조 [요금 등의 반환]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율로서 적정이자를 함께 반환합니다.
2. 선불 결제 및 정기결제를 완료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선납된 요금 혹은 정기결제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반환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결제수단의 취소 혹은 회원명의의 은행계좌로 반환요청 요금을 반환합니다. 단, 요금반환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만 경우에만 가능하며 보너스제공캐시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 결제 대행 수수료 등 기타 제반 비용으로 반환 금액의 10% 반환 수수료로 공제한 금액이 반환됩니다.
3. MO서비스 등 개발에 관련되어 사용된 금액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27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배상합니다.
① 건수별 요금을 부과하는 “365매니저”에 대해서는 발송신청 하였으나 24시간 동안 발송 완료되지 않은 “365매니저” 또는 수신되지 않은 “365매니저”는 발송을 완료한 후에도 이용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② “365매니저” 중 48시간을 초과하여 발송 완료되지 않는 “365매니저”에 대해서는 발송을 완료한 후에도 건수별 요금의 2배를 배상합니다.
③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지불한 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365매니저”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4.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5.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365매니저”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365매니저”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365매니저”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③ “365매니저”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365매니저”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방해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365매니저”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⑤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가 “365매니저”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365매니저”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365매니저”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365매니저”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365매니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6.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29 조 [분쟁조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365매니저”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 부 칙 *
1. 이 약관은 2024년 6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